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원 발급 방법에 대해서 설명해드리겠습니다.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원 발급은 정말 쉬우며 pc, 어플, 2가지 방법으로 발급받으실 수가 있는데 pc 기준으로 설명을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원 발급은 정말 간단하게 국세청 홈택스에서 발급받으실 수가 있습니다. 검색하신 후 홈페이지로 접속해주시기 바랍니다.
국세청 홈택스에 접속하셨으면 이제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원 발급 메뉴를 찾으셔야 하는데요!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원 메뉴는 민원 증명 메뉴에 있습니다.
민원증명 메뉴는 홈페이지 상단에 있으며 마우스를 한번 올려보시기 바랍니다.
올리시면 민원증명 신청/조회, 민원증명발급신청이 있을 것입니다. 민원증명발급신청을 보시면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원 메뉴가 있습니다.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 메뉴는 아래쪽에 있으니 자세히 보시면 찾으실 수 있을 것입니다.
찾으셨으면 클릭을 하시기 바라며 클릭을 하면 로그인 화면으로 이동이 됩니다.
공동인증서나, 금융인증서를 사용하여 로그인 해주시기 바랍니다.
공동인증서를 미리 설치해놓으면 간편하게 하실 수가 있습니다. 만약에 공동인증서가 없다면 금융인증서를 클릭하셔서 인증하시면 됩니다.
공동인증서를 통하여 인증을 하시고나면 이제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원 발급 신청서를 작성할 수 있는 화면이 열립니다.
사업자등록번호를 선택하신 후 발급유형, 사용용도, 제출처, 발급희망개업일자, 주민등록번호 공개여부, 수령방법, 발급 희망 수량 등을 선택 입력 후 신청하기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저는 열람을 선택한 후 신청하기를 클릭해보겠습니다.
신청하기를 클릭하면 민원처리결과 조회 화면으로 이동이 될 것입니다.
잠시 기다리시면 민원신청내역에서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원을 확인하실 수가 있을 것입니다. 발급 번호를 클릭하면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원이 열랍 됩니다. 만약에 인터넷발급 프린터 출력을 클릭하셨으면 발급번호를 클릭 후 인쇄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저는 열람을 선택하였기 때문에 위 화면처럼 프린터 출력 버튼이 회색으로 표시될 것입니다. 단순한 열람만 원하시는 분들은 열람만 선택하시면되고 제출을 위해서 발급 받으시는 분들은 수령방법에서 인터넷 발급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원 발급 방법 설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